어린이집에 다니는 0-5세 영유아가 경험해야 할 공통적이고 일반적 기준을 제시한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으로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동일하게 0-1세 보육과정, 2세 보육과정,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중심, 놀이중심을 추구하며, 이 중에서 '0-1세, 2세 보육과정'은 영아의 놀 권리 및 균형적 발달을 고려하여 개정되었습니다.
추구하는 인간상
자주적인 사람
스스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은 스스로 배우는 유능한 학습자이며 자주적인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건강한 사람
영양이 골고루 잡히고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시작합니다.
창의적인 사람
아이들은 놀면서 배웁니다. 무언가를 조작하고 친구와 함께 협력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습니다.
감성이 풍부한 사람
아이들은 흥미나 관심에 따라 즐겁게 놀이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세상을 경험하고 배우며 감성이 풍부해집니다.
더불어 사는 사람
아이들은 스스로 세상을 탐색하고 자신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더불어 살아갑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0-5세 영유아가 경험해야 할 공통적이고 일반적 기준을 제시한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으로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동일하게 0-1세 보육과정, 2세 보육과정,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중심, 놀이중심을 추구하며, 이 중에서 '0-1세, 2세 보육과정'은 영아의 놀 권리 및 균형적 발달을 고려하여 개정되었습니다.
추구하는 인간상
자주적인 사람
건강한 사람
창의적인 사람
스스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은 스스로 배우는 유능한 학습자이며 자주적인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영양이 골고루 잡히고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놀면서 배웁니다. 무언가를 조작하고 친구와 함께 협력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습니다.
감성이 풍부한 사람
더불어 사는 사람
아이들은 흥미나 관심에 따라 즐겁게 놀이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세상을 경험하고 배우며 감성이 풍부해집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세상을 탐색하고 자신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더불어 살아갑니다.